우리들의 이야기 상세

제목 보조교사와 부담임의 차이
작성자
등록일 2022-11-26 14:13:06
조회수 870
유아6,7세 혼합반20명.일지등 각종 서류들.관찰일지,발달기록지.부모상담일지등등
키즈노트 쓰기,사진정리하기 포토앨범만들기 부모들상대하기 약먹이기 교재수업 영어,과학 미술..
또 등등 교실청소 복도청소 화장실청소~~오후간식그릇 설거지~헥헥..
제가 다 하는 담임업무.
집에 가서도 해야지 원에서는 도저히 서류할 시간이 없어요
퇴근 후 주말동안에도 서류를 해야해요//

보조선생님이 첫번째 1차 빼고 차량타시고
10시30분부터 저희반 와서 1시에 가세요
업무는 간식그릇 제가 갖고 온 것 갖다놔주기.점심 가져오고 가져놓기.양치컵 닦기
바깥나들이 같이 나가기
고정적인 것은 그 일들이에요
2시간30분 보조해주시는걸로
부담임이 될 수 있나요?//
원장님께서 어느순간 보조선생님을 부담임으로 부르네요//
원장님이 보조선생님과 차량을 매일 타니
더 정이 가는지...
부담임이라면
어느정도 담임의 일을 해야 하지 않나요?
2시간30분의 보조로
부담임으로 불리는 건 아니라 생각되어요ㅜㅜ
제가 한 일을 누가 가져간 느낌이예요
호칭에 의미를 두냐고 하시겠지만
느낌이 틀리고 하는 일도 틀리다고 생각되는데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