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 제목 | 생선가시가 목에 걸리면 |
|---|---|
| 작성자 | 가시 |
| 등록일 | 2022-11-28 10:59:04 |
| 조회수 | 731 |
|
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 떄 밥을 삼키면 된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.
이는 잘못된 상식이다. 목으로 넘어간 밥이 가시를 깊게 밀어넣으면 제거하기 더 어려운 것은 물론, 밀어 넣는 과정에서 식도가 긁혀 손상될 수 있다. 작은 생선 가시가 목에 살짝 박혔다면 따뜻한 물을 마셔보도록 한다, 물이 내려가면서 가시가 빠질 수 있다. 물이 아닌 탄산음료나 자극적인 음료를 마시면 식도가 손상될 수 있어 주의해야한다. 가장 좋은 방법은 곧바로 병원에 가는 것이다. 박힌 가시를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소화기관의 연동운동에 의해 더 깊숙이 들어가면서 합병증으로 이러갈 수 있다. |
|
